BTS 정국에 빠진 中팬클럽, 세계최대 생일광고 쏜다

전국 지하철 1만4014개 생일 광고 송출 ...'초특급 대륙 팬 화력'

2021-07-30     김성훈 기자
BTS 정국(출처=BTS페이스북)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중국 최대 팬클럽 '정국 차이나'가 역대 '세계 최대' 규모의 생일 서포트를 공개했다.

정국 차이나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역대 세계 최대 규모의 전국 지하철 생일 광고 송출 서포트 소식을 공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정국 차이나는 8월 31일~9월 14일 2주 동안 서울을 비롯, 전국 지하철 1만 4014개 스크린, 객실 TV 등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초특급 대륙 팬 화력을 과시한 셈이다.

서울 지하철 1~4호선 모든 디지털 포스터 광고, 5~8호선 모든 에스컬레이터 DID 광고, 3호선에 지하철 객실 모든 TV 광고, 9호선에 전 객실 모든 TV 및 모든 플랫폼 PDV 스크린 광고가 펼쳐진다.

또 경의~중앙선, 분당선, 수인선, 경강선 모든 디지털 패널, 인천 1호선 지하철 객실 모든 TV 광고 및 모든 플랫폼 TV, PDV 스크린 광고, 부산 1, 2호선, 대구 1, 2호선, 모든 플랫폼 디지털 광고, 광주 1호선 모든 플랫폼 PDV 광고, 대전 1호선 모든 디지털 광고 등 총 1만 4014개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가 송출된다. 전국 지하철을 도배할 예정이다.

한편, '정국 차이나'는 앞서 미국의 뉴욕 맨해튼 '라이트박스'(Lightbox)에서 디지털 전시회와 한강에서 테마 관광 크루저 및 맞춤형 크루즈 일루미네이션 라이트 쇼 생일 서포트를 '세계 최초'로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